본문 바로가기
뷰티&건강

눈 밑 비립종제거 관리하는 5가지 방법, 비립종에 관한 모든것

by 윤콩지 2021. 4. 4.

 

 

안녕하세요. 눈밑 오돌토돌한 비립종, 세안할 때마다 병원을 가야하는지? 제거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눈 밑 비립종제거에 관한 모든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비립종이란?

비립종은 여드름과는 다르게 각질과 피지, 노폐물이 뭉치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대부분의 비립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집에서 관리를 잘 해주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하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눈밑비립종제거 관리할 수 있는 민간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세안하기

바깥활동으로 피부겉표면에 쌓이 먼지 노폐물 등 피부관리 비립종을 없애기 위해서는 당연히 깨끗하게 매일 세안을 해야겠죠?따뜻한 물로 매일 두 번 세안을 하고 가볍고 순한 클렌저 사용을 추천합니다.

 

최소 30초~1분정도 가볍게 클렌저로 얼굴을 둥글게 문질러 줍니다. 물로 깨끗하게 얼굴을 헹궈준 후, 깨끗한 마른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두르려가며 닦아줍니다. 비립종이 생기는 원인은 각종 피지와 각질 노폐물이 뭉쳐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외출을 하지않는 날에도 매일 세안하고, 깨끗한 마스크 교체도 필수라는 점 잊지마세요.

 

 

▷각질제거하기

일주일에 2번 정도 각질제거하는것이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본인의 피부타입에 맞춰서 각질제거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a성분이 포함된 모이스처라이저가 포함된 각질제거를 추천합니다. 너무 무거운 성분의 오일이 들어있는 제품이라면 피부아래 각질 세포가 제거하는데 힘이 들기 때문이죠.

 

▷모공열어주기

뜨거운 물에 얼굴을 가져다내고 5분 ~10분을 유지합니다. 목욕하거나 샤워를 한다고하면 따로 모공을 열어줄 필요는 없는데요, 매일 수시로 모공을 열고 닦아주면 전체적으로 맑고 밝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환풍기를 꺼둔 상태에서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해서 수증기가 화장실에 가득찬 상태도 좋다고하네요.

 

▷에그마스크 일주일에 3번하기

계란 흰자로 피부관리하는 에그마스크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계란에는 레티놀이 있기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달걀을 이용한 마스크팩만들기는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달걀흰자 오일 요구르트 혹은 꿀을 넣어서 비립종이 있는 부분에 마스크를 하게되면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15분 정도 마스크 상태로 유지하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수건으로 두드려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레티놀이 들어간 제품을 추가로 사용하기

레티놀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레티놀은 주름노화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성분인데요 피부를 부드럽고 맑게 각질제거 효능이 있기로 유명하죠. 스킨 크림 단계 후 레티놀이 들어간 제품을 비립종이 나타난 부분에 추가로 수시로 발라주면 더욱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세안을 마친 직후 바르는것보다 대략 30분 정도 후 레티놀을 발라주는것이 효과적 입니다.

콩알만한 크기의 레티놀을 매일밤 불을끈 상태에서 부위에 발라준다.

눈밑비립종제거는 눈에 잘못해서 들어가면 자극이나 손상이 갈 수 있으니 눈꺼풀 위에 바르는것은 좋지않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피부과를 방문하지않고 집에서도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눈밑비립종제거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립종은 염증이나 통증이 없어서 외관을 크게 해하지않는 정도면 집에서도 관리가가능합니다. 하지만 외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거나 눈 주변 자꾸 번지게 되면 피부과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비립종을 손으로 짜낼 경우에는 세균 감염 등 우려가 있어 병원에서 전문적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